2015-01-12

허브 (식물)

허브(herb)는 서양에서 향료나 약으로 쓰기 위해 키우는 식물을 말한다.
미국에서는 “herb”가 “herbaceous plant” 의 약자로 쓰인다. 하지만 영국에서는 다르게 쓴다.
허브는 음식, 약재, 종교적 의식에 쓰인다.

식용허브

식용허브라고 불리는 재료는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채소와 다르다. 채소같이 식재료보다 허브는 향신료와 같이 미량으로 맛을 내는데 사용된다.
대중적인 식용허브로는 보통 여러해살이 식물인 타임, 라벤더나 두해살이 식물인 파슬리, 한해살이 식물인 바질 등 있다.

허브의 유래

라틴어 herba(헤르바)에서 유래한 단어. 요리용이나 약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갖 풀을 가리킨다. 어원인 라틴어 단어는 의미가 훨씬 넓어서 녹색 풀을 두루 가리킨다. 라틴어 단어가 영어로 들어오면서 의미가 좁아졌다.

용도

예부터 약이나 향료로 써 온 식물은 당연히 허브라고 불린다. 동양에서 사용하는 식물성 한약재도 나무가 아닌 한 짤없이 허브라고 불린다.
향신료로서의 허브는 향신료 참조. 음료로서의 허브는 허브티 참조. 라벤더, 민트, 로즈마리, 바질따위가 있다. 잘 생각해보면 우리가 자주 먹는 파, 마늘, 방아잎, 깻잎[2]도 허브의 범주에 들어간다

단 국내에서의 인식은 먹으면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식물 정도. 허브티를 해먹거나 조리해 먹으면 피부병이나 알레르기 등이 씻은 듯이 낫는다거나… 허브도 약초니까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전문의약품에 비할 바는 아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가습기 살균제 사건, 대진침대 음이온 사건 등 화학제품으로 인한 우려가 나오는 이 시대
우리 아이와 가족을 위해 안전한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은 현대사회의 고민을 덜어주는 제품

자연의 허브 선물, 오쿠스를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오쿠스
About admin
2 Comments
  1. 필리핀 야생에서 체취한 야생 약초들과 한국 약초들을 숙성발효시켜 정제하여 만든 오쿠스는 백퍼센트 허브제품으로 인체에 해로운 것들을 제거하고 이로운 것들만을 모아서 만들었기에 어린아이나 임산부 노약자 분들에게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 홈페이지에 관심가져 주셔서 먼저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부족한 부분 채우주시는 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